
책 내용
난이도
내용요약
톰 소이어는 모험을 좋아해요. 문제 일으키는 것에도 도사이고요. 톰은 보물을 찾아 나서고, 또 살인을 목격해요. 박쥐가 사는 동굴에서 길을 잃기도 하고, 헉클베리 핀과 도망을 가기도 하죠. 이런 톰 소이어의 용감하면서도 바보같은 장난어린 행동들은 웃음을 불러와요. 이 책으로 클래식 영어원서 톰 소이어를 쉽게 만나보세요.
난이도
Classic starts라는 시리즈 중에 있는 한 권인데요. 전반적으로 어렵지는 않지만 셜록 홈즈보다는 어려워요. 셜록 홈즈도 그렇고 톰 소이어도 그렇고 다 오래된 이야기라서 익숙하지 않은 단어가 나오는데요. 그런 단어들을 톰 소이어에서 더 많이 찾아볼 수 있어요. 단어장을 참고해서 읽어보시거나, 같은 시리즈 다른 책 먼저 읽어보시는 걸 추천해요. 조금 어렵게 다가올 수도 있어서요.
스키마
Tom explained that “to make a boy want something, all you had to do was make that something hard to get.” Do you believe this is true?
Tom tries all sorts of strange ways to make Becky notice him. Have you ever tried to get someone’s attention in an unusual way? How did it turn out?
위와 같은 질문들이 나와요. 아이들이나 청소년은 이 부분을 읽어보고 대답하면서 사고력을 확장할 수 있어요. 부모님 감독?하에 읽는 거면 이 뒷부분 읽으면서 각 질문에 대해 부모님과 같이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가져도 좋을 것 같네요. 어른 분들 같은 경우에는, 사고력 확장을 위해서는 필요가 없겠지만 몇몇 질문들이 재밌어요. 대답을 적어보지 않더라도 생각해보는 걸 추천해요. 저도 미소지으면서 대답을 생각해봤습니다.
Review
톰 소이어 말만 많이 들어봤지, 내용을 읽어 본 기억은 없어서…사실 재미가 없을 줄 알았어요. 그치만 셜록 홈즈를 너무 재밌게 읽었기 때문에, 한 번 시도해볼까? 하고 읽게 되었는데요. 어른이 읽기에도 재밌네요. 굳이 비교하자면, 셜록 홈즈가 더 재밌었지만 이 편도 거의 막상막하로 재밌습니다. 처음에 말썽쟁이 톰이 이모 Aunt Polly한테 나무 울타리에 페인트질 하는 벌을 받아요. 근데 우리의 톰 소이어는 어떡하면 자기가 이 일을 안할 수 있을까 꾀를 부리는데요. 자기가 벌을 받는 것을 놀리는 친구 Ben에게 “What work are you talking about?” “It’s not every day a boy gets to paint a whole fence by himself.”라며 벌을 받는게 아니라 이건 귀중한 기회라며, 하고 싶어서 하는 척 속임수를 쓰는데요. 이 부분 읽으면서 와 이 톰이라는 녀석이 영특하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 톰의 이야기가 더 궁금해지더라고요. 아주 초반 부분임에도 불구하고, 이 부분에서 이미 책이 재밌게 와닿았던 것 같아요. 중후반부에는 많이 들어본 이름, 허클베리 핀도 나와서 핀은 어떤 사람일까 궁금해서 더 집중해서 봤고요. 중간에 살인사건과 범죄자들이 나오면서 소설은 점점 깊숙히 들어가고 계속 뒤가 궁금해지는 그런 내용입니다.
그런데 대상 연령이 8-12세인데요…. 원래 아동용 책에 살인사건이 나오고 그러나요…? 어린 톰이 한 소녀와 약혼을 하면서 허리를 감싸기도 하고, 키스를 하는 장면도 나와요. 읽으면서 톰은 배드보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하하. 제가 한국 아동용 서적을 읽어본 지가 아주 오래되어서… 원래 아동용 책에 이런 내용이 나오는 지는 잘 모르겠네요… 원래 아동용 서적에도 살인사건, 폭력 이런 것이 나오면… 아이들도 읽어봐도 좋을 것 같아요!
검색해보니까 교실에서 담배피고 그런 장면도 원본에는 있다는데, 그 내용은 없었어요. 이 책에서는 살인사건의 목격과 키스를 약간 요구하듯이?하며 하게되는 부분만 있었어요.
Glossary
유튜브 단어장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