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Little Red Fish_물고기를 찾아 떠나는 여행 | 영어원서


평가: 1.5/5

책 내용

평가: 0.5/5

난이도


40 pages
아이-어른
그림책
.
March 1, 2007
5-6 years

내용요약

어느 소년이 할아버지와 함께 도서관에 방문합니다. 그의 작은 물고기와 함께요. 잠깐 졸다가 깨었을 때, 그의 빨간 물고기는 사라져버렸어요. 소년은 그의 빨간 물고기를 찾을 수 있을까요?

난이도

이 영어 그림책은 양이 많이 적어요. 그림만 있고 내용은 없는 페이지들도 꽤 되고요. 그래서 난이도는 많이 쉽습니다.

Review

한국 작가분이여서 책을 처음 봤을 때, 무척 반가웠어요. 책 표지도 천으로 만들어져서 감촉도 좋았고요.
책 내용이 전개되면서 뒤에 빨간책이 나오는데, 그 내용과 연결되게 책을 빨간색으로 설정한 것이 인상 깊더라고요.

삽화는 감성있는 그림체였는데요. 전반적으로 톤 다운된 그림색인데, 가끔 빨간색을 써 강조가 잘 되었어요. 신기한 것이, 주인공도 Jeje라는 이름의 외국 아이고 그림 배경도 다 외국 같은데……뭔가 전래동화의 느낌이 살짝쿵 느껴지는 그런 그림체였어요. 신기하죠?

내용은 소년의 책 속에서의 여행에 관한 이야기인데요. 내용이 더 많았으면 했어요. 2편을 만드셔야 할 것 같아요. 책이 끝날 때, 꼭 2편이 나올 것처럼 예고를 하고 끝났거든요? 물고기를 찾으며 여기저기를 여행하는 시리즈로 만들어지면 단권보다는 더 재밌게 읽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내용이 많이 적고 그림이 많기 때문에, 영어 공부용보다는 글을 잘 읽지 못하는 아이들이 그림을 주로 보며, 어머니가 옆에서 읽어주는 용으로는 좋을 것 같아요.


Taeeun Yoo
Taeeun Yoo

뉴욕에서 사는 한국계 작가이에요. 주로 일러스트 작가로 활동하죠. 뉴욕에 있는 학교에서 석사과정을 공부하시면서 졸업 작품으로 The little red fish를 출판했어요. 이 책도 그렇고 다른 책들도 최고의 일러스트 상을 여기저기서 받았다고 해요. 작가님의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이 분의 그림 스케치북을 보실 수 있어요. 아기자기한 그림이 많으니, 가서 구경해보세요!

미니북
미니북

안녕하세요 영어원서 블로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rticles: 83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