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 내용
난이도
내용요약
어느 소년이 할아버지와 함께 도서관에 방문합니다. 그의 작은 물고기와 함께요. 잠깐 졸다가 깨었을 때, 그의 빨간 물고기는 사라져버렸어요. 소년은 그의 빨간 물고기를 찾을 수 있을까요?
난이도
이 영어 그림책은 양이 많이 적어요. 그림만 있고 내용은 없는 페이지들도 꽤 되고요. 그래서 난이도는 많이 쉽습니다.
Review
한국 작가분이여서 책을 처음 봤을 때, 무척 반가웠어요. 책 표지도 천으로 만들어져서 감촉도 좋았고요.
책 내용이 전개되면서 뒤에 빨간책이 나오는데, 그 내용과 연결되게 책을 빨간색으로 설정한 것이 인상 깊더라고요.
삽화는 감성있는 그림체였는데요. 전반적으로 톤 다운된 그림색인데, 가끔 빨간색을 써 강조가 잘 되었어요. 신기한 것이, 주인공도 Jeje라는 이름의 외국 아이고 그림 배경도 다 외국 같은데……뭔가 전래동화의 느낌이 살짝쿵 느껴지는 그런 그림체였어요. 신기하죠?
내용은 소년의 책 속에서의 여행에 관한 이야기인데요. 내용이 더 많았으면 했어요. 2편을 만드셔야 할 것 같아요. 책이 끝날 때, 꼭 2편이 나올 것처럼 예고를 하고 끝났거든요? 물고기를 찾으며 여기저기를 여행하는 시리즈로 만들어지면 단권보다는 더 재밌게 읽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내용이 많이 적고 그림이 많기 때문에, 영어 공부용보다는 글을 잘 읽지 못하는 아이들이 그림을 주로 보며, 어머니가 옆에서 읽어주는 용으로는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