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ng Zeus_제우스는 어떻게 신 중의 신이 됬을까?


평가: 5/5

책 내용

평가: 2.5/5

난이도


48 pages
아이&어른
역사그림책
AD570L
Feb 1, 2010
4 – 8 years

내용요약

제우스가 어떻게 신들의 신이 되었고 번개를 갖게 되었으며 통치자가 되게 되었는지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그러면서 제우스는 자신의 가족에 대해 많이 배우게 되는데요. 누가 알았겠어요? 형제를 갖는다는 건 신들에게도 마찰을 피할 수 없는 일이라는 걸요.

난이도

아무래도 그림책이라 그림을 통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그치만 신화에 관한 이야기다보니까 등장인물 이름들도 익숙하지 않고 배경도 익숙하지 않으실거에요. 그래도 앞에 도와주는 페이지들이 있어서 대부분의 페이지에서는 큰 어려움은 없어요. 그래도, 많이 보지 않던 형태의 문장들이 한 두개 정도 나올 수 있습니다.

예를 보여드리면(아마 이 문장이 이 책에서 제일 어려운 문장이에요. 그래도 여기서 이해하시면되니까 걱정하지 마세요!)

On Crete, Zeus lived in golden sunshine, friend of beasts and birds, unaware of the danger should his father discover him.

이 부분은, 제우스가 그의 아버지가 제우스를 찾아냈을 때 닥쳐올 위험을 알지 못한 채로 황금빛 태양 아래서 짐승들, 새들과 친구가 되어 살았다. 라고 이해하시면 되요!

스키마

내용

그리스 신화를 조금 이해하고 읽으시면 영어도 쉽게 읽히고, 풍성하게 책을 즐기실 수 있어요.

제우스는 우라노스와 가이아 사이에서 태어난 손자이자 크로노스와 레아의 아들이에요. 올림푸스산 12신들 중에서 으뜸가는 신들의 왕이며, 하늘을 지배하는 신이죠. 사실상 그리스 로마 신화의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는 제우스는 번개를 주 무기로 사용합니다.제우스의 할머니, 할아버지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볼게요. 할머니 가이아의 남편은 우라노스예요. 둘 사이에서 많은 자손들이 생겨나는데 이들은 타이탄이라고 불리죠. 그런데 그 사이에는 괴물들도 태어나요. 남편 우라노스는 이 괴물자식들을 싫어해서 땅 속 깊은 곳으로 가두어버리죠. 그런데 정말 많은 자손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라노스의 왕성한 생식력은 줄어들지를 않았어요…. 그래서 가이아는 자식들 중 한 명인 제우스의 아빠, 크로노스에게 시켜서 우라노스의 생식기를 자르라고 명령합니다. 그리고 크로노스는 명령을 이행하고 성공하지만, 그 후에 형제들을 땅 속 세상에서 해방시키라는 명령은 따르질 않죠. 화가 난 가이아는 크로노스에게 너도 아버지와 같은 운명에 처하게 될 것이라며 저주를 내리죠. 뒤의 이야기는 책에서 확인해보세요!

형식

맨 앞장에 등장인물들의 이름이 그들의 생김새와 함께 나열되어 있어요. 그림책을 읽으면서 등장하는 많은 이름때문에 누가 누군지 헷갈리실 때 사용하기 좋습니다.제우스의 아주 어린시절부터 시간 순으로 이야기가 흘러갑니다. 후에는 제우스가 모험을 떠나게되고 어떻게 번개를 얻게되는 지, 어떻게 신들의 신이 될 수 있게됬는 지에 관해서 she-goat가 설명해주는 식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중간중간에 대화체도 많이 들어있고요.

Review

너무 재밌게 읽었어요. 대부분의 그리스 신화 관련 내용들은 신들이 이미 다 성장하고 나서의 이야기를 다루잖아요. 이 그림책은 제우스가 태어난 직후부터 이야기가 시작되서 어떻게 신들의 신이 되게 되었는 지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요. 그런 이야기들을 통해 그리스 신화를 그림책으로 쉽게 접해볼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책이에요.

그림을 통해 읽으니 영어지만 이해가 쏙쏙 가요. 그림도 귀엽고 책도 어려울 수 있는 이야기를 아이들의 시선으로 낮춰서 간략하게 설명하니까 어른분들이 읽기에도 쉽게 이해가 가요. 부모와 아이가 함께 읽을 책으로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 혹시, 위의 스키마(내용)에 대한 부분이 내용이 좀 자극적이라 걱정하시는 분이 있다면, 책에는 생식기를 자른다는 내용은 나오지 않아요. 배경지식으로 알고 읽으시면 더 재밌게, 풍성하게 읽으실 수 있지 않을까해서 적어놨어요. 책에는

Cast your father from his throne!

아버지를 왕위에서 내리라고만 표현이 되어있고, 저주를 내린 부분은 빠지고 그냥 크로노스 혼자 두려워한다는 내용으로 적혀있어요.

Still Cronus had one weakness-the fear of being overthrown by one of his own children.”

그래서 두려워서 자식들을 다 잡아먹어버리는데… 그 내용도 자극적인가요…? 하하 신화는 신화니까요… 그리스 신화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꼭 읽어보세요! 추천합니다.

Glossary

murky탁한(어두운, 뿌연)Rhea handed Zeus a small vial of murky liquid and they came up with a plan.
rumbling우르릉하는 소리Just then Zeus heard rumbling.
wheeze씨근거리는 소리를 내다(휘파람비슷한 소리를 내면서 숨쉬다)He choked and wheezed
scorched그을린Gaia’s voice rang from the scorched earth.

G. Brian Karas
G. Brian Karas

뉴욕 허드슨밸리에 사는 아동용책 작가이자 삽화가입니다. 그의 책 중 상을 받은 책은 몇개 나열하자면, YOUNG ZEUS (Louisiana Young Readers Choice Winner상), HOME ON THE BAYOU (a Boston Globe-Horn Book Honor book상)이 있고 유명한 뉴욕타임즈 베스트 셀러인 Katherine Applegate의 아이반 더 고릴라도 이 분이 삽화를 넣었습니다.

미니북
미니북

안녕하세요 영어원서 블로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rticles: 83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