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abian Nights_쉽게 접하는 클래식 영어원서 | 아라비안 나이트


평가: 5/5

책 내용

평가: 2/5

난이도


160 pages
아이-어른
소설, 클래식
NC850L
7-9 years

내용요약

알리바바와 40도적들, 신밧드와 선원들, 알라딘과 지니. 이런 이름들을 들어보셨나요? 이 이야기들은 한 지혜로운 여인이 왕에게 들려주는 이야기 속에서 나오는 이름들이랍니다. Shahryar왕은 성에사는 모든 여자를 차례로 결혼하고 다음날 죽이겠다는 계획을 세우는데요. 그 계획을 막기 위해 첫번째 부인이 된 이 여인은 왕에게 재미있는 이야기를 밤마다 들려주죠. 이야기 하나하나 다 재밌고, 갈 수록 더 재밌어지는 이야기! 왕이 언젠가 마음을 바꿔서 이 여인을 죽이게될 지 조마조마하며 같이 들어봐요!

난이도

같은 시리즈 톰 소이어보다는 쉬워요. 설명드렸다시피, 이 시리즈 자체가 ‘클래식 소설들을 아주 쉽게 다시 만들어서 아이들이 문제 없이 재밌게 즐기게 하자’라는 취지에서 만들어졌어요. 아래 한 부분을 공유하니 난이도도 한 번 느껴보시고 책의 분위기도 한 번 느껴보세요.

미리보기는 위에 링크 타고 들어가면 보실 수 있어요.
이 책은 미리보기가 꽤 있으니, 미리보기로 공부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Run! In the name of God, run for the ship!”

We all ran, not knowing then that the whole island was actually a giant fish.

스키마

내용

한 왕이 한 여자에게 심한 배신감을 느끼고, 모든 여자를 믿을 수 없다고 판단을 내리게 되요. 그래서 왕은 계획을 세우는데요. 왕국에 있는 여자를 하루동안 결혼하고 다음날 밤 죽이려는 계획이에요. 이렇게 계속 반복해서 결국 모든 여자를 다 죽이려는 계획을 세웠습니다.

이 계획을 들은 한 지혜로운 여자는 아버지에게 자신이 먼저 왕을 결혼하게 해달라고 애원하죠. 책도 많이 읽어서 똑똑한 이 여인은, 매일 밤마다 왕의 호기심을 자극해 자신을 다음날 죽이지 않게 하려는 계획을 세웁니다.

그래서 이 여인은 매일 밤마다 아주 흥미로운 이야기를 왕에게 들려줍니다. 이야기가 중간에 끝나면, 왕은 “그래… 네 이야기가 끝날 때 까지만 너를 살려두마”라고 하고, 이야기가 다 끝나면 여인은 “오늘 한 이야기 보다 더 재미있는 이야기를 내일 들려줄 수 있어요. 제가 하루만 더 살 수 있도록 왕님이 허락하신다면요.” 이렇게 이야기해서 하루 하루 목숨을 부지하죠.

그래서 많이 들어보신 알라딘과 지니, 알리바바와 도적들 등의 이야기가 나오게 됩니다.

형식

이 책도 뒷 부분에 이야기해보기 부분이 있어요. 제공되는 질문들을 이용해서 독서 후 활동을 아이나 청소년과 해보세요. 사고력 확장에 도움이 됩니다.
어른분들도 쓱 읽어보면서 혼자 생각해보면 재밌어요!

Review

너무 추천하는 책이에요. 정말 재밌습니다. 내려놓고 싶지가 않더라고요. 난이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쉬운 영어로 되어 있기 때문에 어려운 클래식을 쉽게 단어걱정 없이, 문법 걱정 없이 읽어볼 수 있다는 것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에요.

두번째 장점은, 독서 후 활동을 위해 해볼 수 있는 질문 등을 이미 책 뒤에 나열해놓음을 통해서 사고력 발달에 신경써야하는 아이들이나 청소년들에게도 완벽한 책이 아닐까 합니다.

세번째 장점은, 너무 재밌어요! 살아남기 위해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줘야하니 각 내용가 얼마나 재미있겠어요? 악마도 나오고, 날개달린 말도 나오는 등 판타지 적인 요소도 많이 나오는데요. 한 이야기 이야기마다 여러분을 그 세계로 끌고 가줄 거예요. 특히나 다른 이야기를 매일밤 혹은 이틀에만 거쳐서 이야기를 하니, 엄청 많은 내용을 빨리 끝내야 해서, 전혀 지루하지도 않고요. 어머.. 이런 이야기가 있었어? 하면서 읽으시는 동안 내내 즐거우실 거예요. 모르는 이야기는 모르는 이야기 대로. 아는 이야기들은 아는 이야기 대로요. 예를 들어, 알라딘과 지니의 이야기는 잘 아는 이야기잖아요? 근데 디즈니에 나오는 이야기가 원작이라고 하기에는 다른 요소들이 더 있더라고요. 3가지 소원만 빌 수 있었던 이야기도 이 책과는 달랐고요. 다른 책에서는 알라딘이 이미 아내가 있었던 것으로 나오나봐요? 이 책에서는 알라딘은 총각이였고, 디즈니 영화에서처럼 왕국의 여인을 보고 반합니다. 3번만 빌 수 있었던 횟수가 무한대이니, 얼마나 많은 소원을 빌었겠어요? 처음에는 무제한인지 모르고… 먹을 것 좀 주라고 쓰는 것을 보고 제가 다 안타까웠지뭐에요. 하하.

읽으실 때, 마법과 판타지의 이야기들을 왕의 입장에서 한 번 들어보세요. 저도 이 여인을 죽이고 싶지 않더라고요. 다른 이야기들을 더 듣고 싶어서요. 여러분들은 어떠셨나요? 또, 여러분이 이 여인의 입장이였다면, 어떤 꾀를 내어서 본인과 왕국의 다른 여자들을 살리시겠나요?

댓글에 자유롭게 이야기해보아요!

Glossary

2waste away말라가다
4bid값을 매기다
22wad(물 따위를) 힘들게 가로지르다
41dervish무슬림 종교에서 음식을 구걸하며 사는 수도승
47lute기타처럼 생긴 현악기
55vizier고위 관리
57forbade금지하다
88rejoice기뻐하다
89porter운반인, 짐꾼
92colt망아지

미니북
미니북

안녕하세요 영어원서 블로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rticles: 83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