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ello,
저는 영어원서를 읽는 것을 좋아하고,
영어원서 읽으시는 분들도 좋아하는 미니북이라고 합니다!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해요:D
영어원서읽기 여정을 시작한지도 어느새 꽤 되었네요
시간이 날 때마다 재밌어서 읽다보니 습관이 되어버렸어요. 하하
(여러분도 성공하실 수 있어요!!!)
비소설, 소설 둘 다 좋아하고 장르도 가리지 않아요.
미국에 4년 넘게 거주하면서, 스피킹은 문제없이 할 수 있는 수준이 되었어요. 그렇지만 남들 모르게 스스로는 제 영어에 부족함을 느꼈죠. 미드도 보고 일반 영어공부도 해봤지만, 그 부족함이 채워지는 느낌이 안들었어요. 원서를 읽고 나서야 알게됬죠. ‘원서읽기’가 내가 부족하다고 느꼈던 것을 채우는 방법이였다는 걸… 그리고는 문득 생각이 들더라고요. ‘아 (국어공부 뿐만 아니라) 외국어공부에도 독서가 중요하구나… 그런데 왜 외국어교육에서는 독서가 중요시되지 않는걸까?’, ‘이렇게 재밌고 유용한 공부방법이 있는데, 왜 강조되지 않는걸까?’…… 그래서 저라도 영어원서읽기 홍보대사가 되기로 마음 먹었어요. 하하.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은 더 빠르고 쉽게, 재밌는 방법으로 영어공부 해보실 수 있도록요! 그래서 제가 느끼고 있는 여러가지 좋은 결과들을 다른 분들도 경험해보실 수 있도록요! [아직은 올라오지 않았지만, Blog(계설 예정 메뉴)글을 통해 관련 이야기를 더 많이 나눌 예정이에요.]
이렇게 영어실력에 도움이 많이 되는 원서읽기를 시작하기까지는 꽤 오랜 시간이 걸렸어요. 중요성을 인지하지 못한 이유도 있지만, 한 번 해볼까 마음을 먹고난 후에도 두번의 실패를 했기 때문이죠. 잘못된 시작으로 인해 첫번째 실패 후 오랫동안 쳐다보기도 싫더라고요. 하하. 그래서 성공까지 2년 정도의 시간이 걸렸어요. 그래도 이 경험들을 통해 원서읽기를 시작하는데 무엇이 중요한지, 실패하게되는 이유는 무엇인지, 또 계속 읽어나가는데 필요한 정보는 무엇인지 알게 되었어요. 이런 정보를 공유해서 다른 분들은 저처럼 돌아가지 마시고 쉽게 시작해보시라고 커뮤니티, 인스타, 유튜브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 공간을 통해
-원서읽기를 시작해보고 싶으신 분들
-이미 원서를 읽고 계신 분들
과 위와 같은 정보를 공유하고, 원서읽기를 취미로 가지고 있는 분들끼리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해요. 자신이 좋아하는 책들과 리뷰도 공유하면서 서로 원서읽기 응원하는 자리, 원서읽다가 쉬어갈 수 있는 쉼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혼자가면 빨리가고, 함께가면 오래 간다는데, 함께하면서 영어원서 오래 읽자구요!
다음 책도 고를 겸, 같은 취미를 가진 분들과 소통할 겸,
원서 읽다가, 시간나실 때 놀다가세요;)
Mini Book
English Book Community, Minibook Owner
Meet
유튜브 채널을 통해 리뷰와 원서읽기 수업, 단어장 영상을 공유하고 있어요.
The latest “Review” video
최신 원서 리뷰 영상
The latest “Class” video
최신 영어원서 읽기 수업 영상
The latest “Glossary” video
최신 단어장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