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er Out Of Water_would you와 what if 구문을 배워보고 싶다면?


평가: 3/5

책 내용

평가: 0.5/5

난이도


32 pages
아이
그림책, 소설
AD420L
February 2, 2014
5-8 years

내용요약

물에서 노는 수달을 보신 적이 있나요? 수달의 몸은 길고 매끈하죠. 어떻게 수영할 지 아는 이 똑똑한 수달들은 몸을 굴리기도 하고 뒤집기도 하죠. 만약 어느 날 수달이 물에서 나와 당신 곁으로 온다면, 같이 놀자고 하시겠어요? 만약 그 수달이 집까지 따라오면요? 계속 그런 일이 일어난다면 어떨까? 생각해보게 하고 웃음짓게 하는 이야기를 책으로 만나보세요!

난이도

처음 입문으로 시작할 책보단, 한 3-5번째 그림책으로는 좋을 것 같아요. Have you p.p…’ -해본 적이 있나요?’ 정도를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이면 쉽게 읽으실테지만, 단어가 조금 까다롭게 느껴질 수도 있어서요. 왜냐하면, 라임을 맞추느냐고 단어가 많이 나와요. 예를 들면,

Would you both get MUDDY?
Would he call you Buddy?

이런 느낌으로 말 끝 소리를 맞췄어요. 머-디-, 버-디- 이렇게 -디-로요.
거의 모든 페이지에 이렇게 라임을 맞춰나서, 계속 새로운 단어가 출현하니 단어양이 좀 됩니다.

대신 이런 소리 라임 덕분에 아이들은 이해를 다 하지 못해도 엄마나 아빠가 읽어준다면 재밌게 읽을 수 있어요.

스키마

내용

give (someone) the slip 이라고 하면,
‘도망치다’의 뜻을 가지고 있어요.

Would you hide in the bushes to give him the slip?

수달이 도망치도록 덤불 뒤에 숨을테야?

Review

아이들이 읽어주는 사람이랑 같이 보면서 읽기에는 정말 재밌게 읽을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해요. 라임 맞춘 단어들을 들으면서 소리 익히기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서요. 라임이 맞춰진 단어들은 크기가 다른 단어들보다 크기 때문에 소리를 들으며 써진 단어의 모양을 익히는 데도 좋을 것 같고요. 특히, 이 책은 Would you 의 사용과 What if 의 사용을 익히기에는 너무 좋은 책입니다. 엄청난 반복….

어른분들이 읽으신다면, 딱 저 용도로 would you와 what if를 익히기 위해 쓸 생각이시면 한 번 읽어보세요! 친숙해지기엔 반복만한게 없죠 🙂

Glossary

romp장난치며 놀다
scamper가벼운 발거름으로 재빠륵 달리다
yip깨갱하는 소리를 내다

미리보기


Kathy-Jo Wargin
Kathy-Jo Wargin

베스트 셀링 작가로 50권도 넘는 책들을 썼어요. 총 백만부가 넘는 판매부수를 올렸고요. 장르도 가리지 않고 어린이책, 어른들 책 다 쓰는 작가입니다.

미니북
미니북

안녕하세요 영어원서 블로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rticles: 74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