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periments with simple machines_단순기계 종류에 대해 간단한 실험으로 쉽게 알아보자! | 영어원서


평가: 3/5

책 내용

평가: 3/5

난이도


48 pages
아이-어른
비소설, 과학
600L
March 1, 2003
7 – 10 years

내용요약

주변에 있는 물건들로 간단하게 단순기계 종류들을 만들어보는 방법을 통해, 단순기계들이 간단하지만 어떻게 일을 쉽게 해줄 수 있는 지 배울 수 있는 그림책입니다.

난이도


그림책이지만, 쉬운 그림책같은 난이도는 아니에요. 글씨는 크지만 사진의 양보다 글씨의 양이 많아서 그림책같이 생긴 짧은 비소설 과학책이라고 보는 게 더 맞을 것 같아요. 이 책에 나오는 흥미로운 단어를 하나 설명해드리자면,


*병따개를 부를 때 Church key라고도 불려요. 왜냐하면 아주 오래 전 유럽에서 주로 맥주병을 열 때 무쇠병따개를 이용해서 열었는데, 그 병따개가 마치, 무거운 교회 키처럼 보여서, 그 때부터 쓰인 것이 아직도 사용되고 있다네요.

나머지 단어들은 아래 단어장에서 찾아보세요.

스키마

내용

단순기계는 단일한 힘을 이용하여 일하는 기계들로 6종류가 있어요. 역사 대대로 인류가 이용해 온 도구들이죠.

빗면, 축바퀴,지레, 도르래, 나사, 쐐기, 바퀴가 있고, 각 해당 기계가 어떤 종류이고, 어떤 역활을 하는 지는 책에서 읽어보세요.

형식

위에 설명 드린 것처럼, 각각 단순기계 종류별로 실험방법을 제공해서 직접 실험하며 단순기계의 종류와 작동방법을 알아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Review

단순기계(심플머신)에 대해서 알아 볼 수 있었어요. 분명 다 아는 것들이지만, 모아서 보니 또 색다르네요. 이 책의 좋은 점은 그냥 단순기계 6가지를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참여를 유도해서 직접 실험 해 볼 수 있게 한다는 점이 가장 좋아요. 각각 페이지마다 집에 있는 물건들을 사용해서 간단한 단순기계를 만들어서 체험해볼 수 있도록 방법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설명하는 책이라기 보다는 실험 도움 책에 더 가까워요.

이 책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아래 댓글을 이용해 주세요.

Glossary

church key병따개
teeter불안정하게 움직이다 (*잘 사용되는 단어는 아니에요.)

Salvator Tocci
Salvator Tocci
미니북
미니북

안녕하세요 영어원서 블로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rticles: 83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